비정규공대위, "이제 대화 아닌 행동"

국회앞 무기한 천막 농성 돌입, 대국민 여론전으로 정부 압박할 것

민주노총이 총파업 찬반투표를 마치고 정부의 비정규 개악안 처리 강행시 총파업 돌입을 다시 한번 천명한 가운데 비정규 노동법 개악을 막고자 하는 제 노동시민단체의 행보도 빨라지고 있다.


'비정규 노동법 개악 저지와 노동기본권 쟁취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비정규공대위)는 11일 오전 11시 국회 앞에서 정부의 비정규 노동법 개악안 강행 규탄 집회를 열고 '비정규 관련 개악 법안 철회와 비정규 노동자 권리 보장을 위한 노동, 시민, 사회단체 선언' 기자회견을 가졌다.

비정규공대위는 이 날 투쟁 선포를 시작으로 국회 앞 무기한 천막 농성에 돌입하는 한편 정부의 비정규 노동법의 허구성에 대한 대국민 여론전을 시작한다. 공대위는 국회앞 천막을 거점으로 상시적인 집회, 선전전, 비정규 개악입법 철회 선언을 조직하며 오는 18일 즈음에는 전국 동시 다발로 열린우리당 항의 방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수호 민주노총 위원장은 "참여정부라는 노무현 정부는 국민 대다수를 차지하는 노동자, 농민, 빈빈과의 대화를 거절했다"고 규탄하고 "우리의 정당한 파업에 대해 불법을 운운하면서 국회는 민생은 내던져 둔 채 절차없이 파업을 일상적으로 벌이고 있다"며 그간의 국회 파행을 꼬집었다.

이수호 위원장은 "비정규 문제로 정규직 노동자들이 얼마만큼의 결의를 모아줄지 총파업 투표기간 내심 두려웠지만 투표 결과 속에서 건강한 노동자 의식이 살아있음을 확인했다"며 총파업 중간 투표 결과를 환기시키며 "이 싸움의 결과를 누구도 알 수 없지만 건강한 노동운동의 역동성이 믿고 총파업을 확실하게 책임지고 성사시키겠다"고 결의를 밝혔다.

박대규 비정규연대회의 의장은 "이 땅 800만 비정규직이 하루하루 고통 속에 살아가는 것을 방치하고 조장하는 것도 모자라서 정부는 그나마 정규직 노동자들도 비정규직화 하겠다는 법안을 강행하고 있다"고 분노했다. 박대규 의장은 "지난 7, 8일 비정규노조 대표자들은 강력한 투쟁을 다시 결의했다"고 전하고 "이제까지 정규직 중심의 투쟁에서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전면에서 투쟁하는 것을 지켜봐 주고 함께 해달라"고 주문했다.


우천 속에 진행된 규탄집회와 기자회견 동안 50여 명의 참가자들은 "이제 더 이상 의견 개진이 아닌 행동을 시작할 수밖에 없다"고 한 목소리로 규탄하고 "정부가 이대로 비정규 법안을 강행한다면 이 정권에 대한 제 사회단체들의 강력한 저항에 부딪힐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집회가 진행되는 동안 공대위 측에서 설치한 천막 골조에 대해 경찰 측이 철거를 시도해 실갱이가 벌어졌으나 일단 천막 골조를 철거한 공대위 측은 집회 이후 다시 천막 설치를 시도할 계획이다.
태그

총파업 , 비정규개악안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최하은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