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여성 대통령, 불안정한 경제 상속받다
멕시코의 여성 대통령이 경제적 어려움을 상속받았지만, 빈곤 문제에 대한 진전이 있었다. 코로나로 인한 경제 위기와 인프라 부족 등 여러 어려움이 존재하며, 여성 대통령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멕시코의 여성 대통령이 경제적 어려움을 상속받았지만, 빈곤 문제에 대한 진전이 있었다. 코로나로 인한 경제 위기와 인프라 부족 등 여러 어려움이 존재하며, 여성 대통령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멕시코 대통령 클라우디아 셰인바움의 3일째에 멕시코의 헌법재판소가 나라를 전례 없는 헌법 위기로 몰아넣었다. 이 결정으로 셰인바움의 권한이 제한되고, 국가의 헌법적 안정성이 위협받게 되었다. 이는 멕시코의 정치적 불안을 가중시킬 수 있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
온두라스의 투자자-국가 분쟁 해결 보고서에 따르면, 이 지역에서는 환경 파괴와 노동자 권리 등 다양한 이슈로 인해 분쟁이 계속 발생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국가 간 분쟁 해결 체계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향후 개선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브라질은 성별 할당제와 다양한 법적 조치를 통해 여성의 정치적 참여를 늘리려 노력했으나, 여전히 여성의 정치적 대표성은 낮다. 2024년 지방선거에서 여성이 후보자의 30%를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 후보자 비율은 15.2%에 불과하며, '오렌지 후보'와 같은 형식적인 여성 후보 문제도 여전하다. 성 평등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의무적인 의석 할당제와 정당 내 성 평등 제도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민주주의의 진정한 형평성을 확보할 수 있다.
엘살바도르의 대통령 부켈레가 국가의 물을 미국 기업에 판매하는 계획을 추진하자, 물 수호자들이 반발하고 있다. 이들은 물 자원을 보호하고 국가의 주권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켈레는 미국 기업과의 계약을 통해 자국 물 자원을 해외로 수출하는 것에 대한 비판을 받고 있다.
라틴 아메리카의 새로운 우파는 다른 신흥 우파 운동과 구별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미국과의 관계, 국내 정치, 그리고 종교적 영향 등에서 차이를 보인다. 이러한 특징들은 라틴 아메리카의 새로운 우파가 독특한 정치적 동향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르헨티나 대통령 하비에르 밀레이는 신자유주의 정책과 급격한 긴축 정책을 통해 정부를 축소하고 경제를 개혁하려 하지만, 이러한 조치는 경제 위축과 불평등 심화를 초래하고 있다. 밀레이의 정책은 페소의 급격한 평가 절하, 연료 보조금 삭감, 공기업 매각 등을 포함하며, 단기적인 고통 속에서도 그에 대한 지지는 유지되고 있다. 그러나 그의 급진적 경제 개혁이 신자유주의 실패 사례를 반복할 가능성이 크며, 경제 성장과 인플레이션 통제를 이루지 못할 경우 페론주의의 부활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다음 달 콜롬비아 칼리에서 연례 환경 회의 COP16(유엔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 총회)이 개최된다. 이 도시의 우파 시장은 환경 운동가들을 탄압한 오랜 역사를 가진 수천 명의 군인과 경찰을 준비에 투입했다.
아르헨티나는 정치적 혼란과 경제적 불안으로 시달리고 있다. 현재 정부는 인플레이션과 빈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미국과의 관계 등 국제적 요인도 아르헨티나의 상황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베네수엘라에서의 난민 유입이 라틴 아메리카에 인도할 수 있는 인도적 위기에 대비하여 유럽의 경험을 참고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베네수엘라의 정치적 혼란과 경제적 문제로 인해 난민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비책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